티스토리 뷰

경제

구글 애드센스 수익 구조와 변경

초이파이 2024. 4. 9. 12:12
반응형

2023년 11월 2일 구글에서 애드센스에 관한 공지를 포스팅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구글은 CPC라는 방법을 사용했는데 이 방식이 CPM 중심으로 변경된다는 것입니다.

이 두방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PC (Cost Per Click)

CPC는 '클릭당 비용’이라는 뜻입니다.

이 방식은 광고가 클릭될 때마다 광고주가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주가 한 번의 클릭당 100원을 지불하도록 설정했다면, 광고가 10번 클릭되면 광고주는 1,000원을 지불하게 됩니다. 이 방식은 광고주에게 실제로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에게만 비용을 지불하게 하므로, 광고 효과를 직접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PM (Cost Per Mille)

CPM은 '천 회 노출당 비용’이라는 뜻입니다. 이 방식은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마다 광고주가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주가 천 회 노출당 2,000원을 지불하도록 설정했다면, 광고가 5,000회 노출되면 광고주는 10,000원을 지불하게 됩니다. 이 방식은 광고의 노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므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구글에서는 CPC과 CPM을 자체 테스트 해본 경과 블로거들은 수익의 변화를 크게 느끼지 못할 것이라 공지했습니다.

 

만약에 광고의 클릭률이 높은 블로그의 경우는 수익이 낮아질 수 있고, 양질의 콘텐츠를 가진 블로그는 그만큼 블로그에 머물르는 시간이 많으므로 수익률이 올라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