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블로그는 개인의 취미나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동시에 수익을 창출하는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유튜브나 인스타로 수익창출하기가 어려워 블로그로 빠지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블로그로 월백만원, 오백만원 벌기등의 제목으로 영상이나 블로그에서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도 블로그로 수익창출이 된다는 이유로 블로그를 시작한 초짜입니다. 

 

요즘은 제 유튜브 홈 화면에 저런 영상이 너무 떠서 지겨울 정도입니다. 블로그 부업이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주제란 말이죠. 인공지능 로봇인 '챗GPT로 글 10초만에 써서 블로그에 올리면 나도 월 백만원 벌 수 있다' 같은 자극적인 주제로 클릭 유도 하는 영상 혹은 글도 참 많구요. 수익 인증한다며 스크린샷을 보여주는데 포토샵한건 아닌지 하는 의심, 강의값 받아 먹으려고 하는 사기꾼들인지 하는 의심도 들고 말이죠.

 

네이버 애드포스트

 

그럼 먼저 어떻게 블로그로 수익 창출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를 통한 부업은 크게 광고 수익, 제휴 마케팅 수익, 제품 판매 수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광고 수익: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들이 내가 쓴 글을 읽을 때 네이버는 블로그에 광고를 띄웁니다. 이 중간 광고를 클릭하면 네이버 혹은 구글 내가 나누는 형태로 부업 수익을 창출합니다. 네이버는 애드포스트,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 센스를 이용하는데 여기에 대해 다른 포스트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제휴 마케팅 수익: 블로그에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고,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 사이트로 연결하는 링크를 제공합니다. 이 링크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가 판매되면 그로부터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제품 판매 수익: 자신이 만든 제품이나 서비스를 블로그를 통해 직접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블로그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플랫폼의 역할을 합니다.

제 경우는 회사에 다니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인데 현재로선 이 블로그로 제휴 마케팅이나 제품 판매를 할 수 있는 정도의 트래픽을 가지고 있지 않아 광고 수익으로 밖에는 수익 창출을 할 수 없습니다. 그것도 만약에 광고 승인이 나서 이 블로그에 광고를 달 수 있다면 가능하단 말이죠, 지금 글을 쓰는 순간에도 수익은 단1원도 없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금 이 블로그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검색해본 바로는 애드 고시라고 승인 받기도 쉽지 않다고 하네요. 나중에 승인되면 그에 관하여 다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승인 받은 후에도 글 10개도 없는 블로그로 트래픽이 잘 유입 되진 않을테니 최소 6개월은 계속 포스팅을 해야 블로그가 검색 엔진에 자주 노출이 되면서 트래픽이 유입되면 사용자들이 블로그에 뜬 광고를 클릭해 수익 창출이 된다고 합니다. 그때까지 수익창출에 대한 기대나 조바심을 버려야 이 블로그를 계속 발전시킬 수 있을것 같습니다.

 

현재 블로그 시작한지 일주일이 채 되지도 않았는데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은 제대로 느끼네요. 보통 글 하나 쓰는데 1시간 이상을 소비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글을 1년에 500개 이상씩 쓰는 분들 보면 대단하는 생각이 들어요. 워낙 글쓰기 쪽으로 재주가 없는 내가 가능할까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수익 하나도 없는 블로그라도 내게 도움이 된다는 생각으로 또 하나의 글을 마칩니다. 

 

현재는 블로그로 월 십만원이 목표입니다. 목표를 이뤄 후기를 쓸 수 있길 바래봅니다.

반응형

'경제 > 재택근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물 재테크 부업  (1) 2024.03.26
데이터 라벨링 부업  (2) 2024.03.25
구매대행과 위탁판매  (0) 2024.03.25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1) 2024.03.24